- 유럽연합(EU)과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(8년간 총 36억 유로 투입) Asi@Connect Project의 총괄사업관리
- Asi@Connect Project의 24개 회원국의 R&E 기관들을 위한 초고속 인터넷 네트워크를 조달 및 관리
- 지속가능발전목표 (SDGs) 달성을 도모하는 연구 및 교육 협력을 지원하는 총 95개의 프로젝트를 감독 및 지원
2022.12 ~ 2023.03
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(유) | 트립닷컴 콜센터 오퍼레이션 매니저, 부장
- 콜센터 총괄 운영
- 클라이언트로부터 요구되는 주요 KPI 분석 및 유지. 필요에 따라 개선 계획 실행
- 운영보고서 관리 및 검토 (출석 준수, PFP, 클라이언트 스코어카드, 지표 관리 보고서)
- 고객 경험 개선과 리텐션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운영
- 클라이언트 파트너와 긍정적인 관계 형성 및 극대화
2020.09 ~ 2022.11
젠팩트주식회사 - 일본법인 | 메타 - Facebook & Instagram, 차장
- Facebook 및 Instagram 플랫폼 개선 프로젝트 런칭 및 관리
- 내/외부 이해관계자와 커뮤니케이션 및 조율
- 클라이언트 (Meta) 요구 사항 수집, 실행 및 보고
- 사내 월간매거진 [허밍버드/Hummingbird] 기획, 기사 발행 및 제작
- 사내 이벤트 기획 및 운영
2018.07 ~ 2020.08
젠팩트주식회사 - 일본법인 | 메타 - Facebook & Instagram, 과장
- Facebook 및 Instagram 유저 프로필, 오디오, 비디오 및 텍스트 기반 콘텐츠 분석 팀원 실적 관리 및 운영
-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제공
- 신입교육 및 기존 팀원 보수교육 및 평가
2017.04 ~ 2018.06
트랜스퍼펙트 재팬(유) - 일본법인 | Account Manager, 과장
- 클라이언트 (롯데호텔, MCM, Ralph Lauren)의 다국어 웹사이트 로컬라이제이션 (현지화) 프로젝트 관리 및 운영
- 클라이언트 요구 사항 분석 및 기대 수준에 맞추어 가장 적합한 진행 방법 제안
-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사내 팀간, 클라이언트와 프로젝트 계획, 일정 수립, 변경 등 전반적인 의사결정 조율 및 업무 추진
- 프로젝트 예산 편성 및 집행에 따라 추이 분석 및 보고
- 이슈 발생 시 원인 분석과 재발 방지에 대한 대안 준비 및 유지 사항 모니터링
- 프로젝트 관련 각종 보고 자료 작성 및 문서화
2014.03 ~ 2017.04
부킹닷컴 재팬(유) - 일본법인 | 고객서비스센터, 대리
- 내/외국인 대상 호텔 관련 고객상담 업무
- 해외숙박시설 전화 및 문의
- 전화/이메일을 통한 CS문의 응대
- 결제/예약/취소/발권 관련 일반 상담
- 부킹닷컴 플랫폼에 숙소 페이지 업데이트 지원
- 클라이언트 (JP모건, 골드만삭스, 도이치뱅크 등) 요청에 따라 한국 내 각종 기업조사보고서 및 리스크평가보고서 작성 및 제공
- 뇌물수수/부패방지, 테러에 대한 자금 조달, AML, 재제 및 기타 규정 등 위험 요인을 조사
- 채용 전 신원 조회 서비스 – 한국 내 경력, 학력 및 각종 자격증
2003.10 ~ 2008.03
사이언티픽게임즈서비스 한국지점 | 오피스매니져, 과장
- HR 관련 업무
- 외주 회계업체 관리
- 직원 급여처리
- 아시아태평양 지역 (서울, 홍콩, 베이징, 말레이시아) 사무실 행정 지원
- 세일즈 지원 – 주간/월간 운용보고서 작성
- 본사 및 타 지역 지사와 소통하여 출장, 회의 및 컨퍼런스 계획 및 집행
2001.04 ~ 2003.09
(주)하이투자증권 (구 푸르덴셜투자증권) | 외국인 임원 비서, 주임
- 외국인임원 비서업무 및 가족 서포트
- 경영진 요청업무 및 문서작성, 스케쥴 조율 및 관리 등
자격사항
2022.03
Lean 6시그마 (Lean Six Sigma Green Belt) 자격증 [젠팩트 재팬]